본문 바로가기

물가&경제&생활

국민은행 영업시간과 업무시간 기타 서비스 세부 시간이용은?


kb국민은행 영업시간과 기타 서비스 이용 세부시간들은?

 

국민은행의 창구 영업시간과 기타 서비스들의 이용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2009년 은행들의 전반적인 영업시간 조정에 따라 변경된 항목들이 있습니다. 은행 영업시간 통합 포스팅에서 각 은행들의 전반 영업시간이 있지만 이 포스팅은 제가 이용하는 국민은행 영업시간에 대한 세부적 포스팅입니다.


일반 창구 기준 국민은행 영업시간은.



2009년 변경된 시간인 오전 9:00~ 오후 4:00 까지가 국민은행 창구에서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영업시간입니다. 기타 은행 업무시 여러가지 서비스가 있는데 그것역시 2009년 4월1일부로 조정되어 현재까지 시행중인 시간들이 있습니다. 주말(토,일) 법정 공휴일에는 창구 영업점은 문을 닫습니다.


은행 창구 업무시간이 바뀌고 그에 따라 세부적인 기기 및 인터넷 뱅킹을 통한 여러가지 서비스 영업 가능시간들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업 업무를 제외하고 일반 은행이용자들이 가장 크게 봐야 할 부분이 바로 자동화기기 시간내 수수료 적용부분이죠. 이 시간외에 자동화기기를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부과 된다는 점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하는 영업시간 내용입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시 몇몇 서비스들의 이용시간들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각 업무를 인터넷 거래로 이용시 적용되는 시간입니다.

 

국민은행 이용시 적용되는 영업시간들이며 2013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자동화기기 수수료 시간만큼은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할 것같습니다. 은행에 주는 수수료만큼 아까운게 없죠.


(2013년 기준으로 작성된 국민은행 영업시간 및 업무시간 내용이며 은행의 조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