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직장&자격

현대자동차 연봉의 평균수준? 현대차 월급과 급여는 어느정도?

*오류 보고서. 추가포스팅 합니다. 한해 평균이 아닌 자료로 구성되어 있음을 발견하고 추가로 포스팅 합니다. 오류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이 생긴점 사과드립니다. 2012년 기준으로 하고 있는 현대차의 한해 평균 연봉수준과 월급수준으로 재 포스팅해 링크 시킵니다.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 재포스팅 링크 클릭 http://ttimesstory.tistory.com/377

현대차의 평균 근무년수와 평균적인 연봉수준은?

 

현대 자동차에서 근무하는 총 인원대비 평균 근속연수를 따져 본 평균 연봉과 월급 수준입니다. 현대차에 직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모든 인원들에게 나가는 평균 연봉을 기준으로 보는 것이기에 생산직이나 기타 직종에 따라 월급과 연봉의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녀의 차이에 따라 근속년수에 따라 다르다는점. 말 그대로 현대차의 평균 연봉과 월급을 보는 것입니다. 이 기준은 2013년 9월 30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에 근무하는 총 인원은 계약직 포함 62,450명 입니다. 평균 근무년수를 보면 16.9년이군요. 1년간 총 지급되는 연간급여는 약 3조 8600억원 수준 입니다. 그걸 일인당 평균 급여액으로 볼 경우 6,200만원이 일인당 연간연봉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이걸 월평균으로 하면 516만원정도로 현대차에서 평균적인 월급이 월 516만원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평균입니다.


현대자동차 특성상(자동차제조) 남녀의 비율이 9대 1 비율로 압도적으로  남자 직원의 비율이 높습니다. 남자 직원만을 기준으로 봤을때 평균 근무년수 17.2년에 현대차 평균인 6,200만원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여자 직원의 경우 평균 근무년수 12년에 연간 평균 급여액이 5,000만원으로 받는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기준은 말 그대로 현대자동차 직원의 총수와 그에 대비해 평균 근무년수 그리고 1인 평균 급여액을 말하는 것이기에 정확하고 자세하면서 확실한 연봉과 월급의 기준은 될수 없습니다. 


하지만 현대차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들의 연봉과 월 급여액을 평균적으로 엿볼수 있기에 현 시대에서 한국 경제축의 하나인 현대 자동차와 한국경제의 일부분을 볼 수 있기도 하죠.


*이 현대차 연봉은 2013년 9월 30일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평균적인 연봉수준을 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경제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