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와 시장

주식수수료 최저. 내가 경험한 증권사 주식거래 수수료 비교.

 내가 경험한 증권사 주식 최저수수료 알아보기.

  일단 인터넷에 접속해 이글을 보고 있는 이상 기준은 HTS 즉 온라인 거래기준으로 최저 수수료를 제공하는 증권사들만을 말한다. 



뭐 증권사 수수료를 쭉 나열해서 보는 것도 괜찮겠지만 내가 직접 사용해 보지도 않았고 또 지금 말하려고 하는 것은 증권사 최저 주식거래 수수료를 제공하는 증권사들을 알아보려는 것이므로 온라인 거래 기준 최저 수수료 경쟁 증권사들만을 나열한다.

키움증권 - 0.015%
이트레이드증권 - 0.015%
동양종합금융 - 0.015
(HTS 홈트레이팅 온라인 거래 2010년 기준 주식거래 매매 수수료)


 3개 증권사 정도가 0.015% 온라인 최소 수수료를 제공하는 증권사들이다. 투자 금액이 크고 자주 할수록 이 수수료에 대해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 일단 최저수수료만을 기준으로 했을때 상위 5위권 안에 드는 증권사들이라 할수 있다.(2010년 현재 기준)

이외에도 0.015%를 제공하는 증권사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증권회사들은 개인적으로 잘 알지 못하기에 여기에 적지는 않는다. 여기서 말하는 3개의 증권회사는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한 회사는 개인적으로 지금 이용하는 증권사이다.


 단 키움과 이트레이드 증권같은 경우 온라인 증권사이거나 온라인 증권사로 시작했기 때문에 특성상 지점이 없거나 있어도 아주 적다. 일단 은행을 통한 연계계좌만을 통해서 주식 계좌가 개설 가능하다. 

그러나 일단 연계계좌 개설과 더불어 연계설정이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돈의 이체나 이동의 모든 부분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증권사의 특성상 지점운영으로 인한 고정비 지출이 적어 이렇게 최저 수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 단점으로는 지점이 없어 혹시나 증권카드 같은게 분실될 경우 재 발급시 그 절차가 조금 복잡해 질 경우가 있다. 

  동양종합금융같은경우 지점이 어느정도 큰 도시마다 있으므로 홈페이지로 지점확인후 사용가능하다.

물론 이 수수료라는게 투자금액이 크면 클수록 자주 하면 할수록 중요한 부분이 기도 하지만 증권사를 선택하는데 있어 수수료만을 생각해서도 안된다. 

주식투자방법. 주식계좌 개설하기. 증권회사 선택기준은?

 앞서 말한것처럼 증권사선택에는 여러가지 기준을 가지고 있다. 수수료뿐만이 아니라 편리성,증권회사의 건전성 역시 꼭 따져봐야 할 문제이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든 변하지 않는 사실은 수수료는 낮으면 낮을수록 기분은 좋다는 점이다.


                        주식수수료 안내. 내가 경험한 증권사 주식거래 최저수수료 알아보기.
                            (2010년6월4일 기준으로 작성 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