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과 산업

삼성전자 매출액 추이와 삼성전자 주식의 주가 간단리뷰.2013


삼성전자의 매출액 추이와 그에 따른 삼성전자 주식 주가의 움직임은?

 

삼성전자의 매출액 추이를 보면 스마트폰 혁명에 따른 매출액 증가가 크게 일어나 2005년 연간 80조원인 매출액이 7년뒤인 2012년 200조원까지 증가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갤럭시로 통하는 스마트기기들의 호황으로 2012년 200조원을 달성하게 됩니다.


(삼성전자 및 종속회사 전체 매출액 합계회계기준입니다.)


삼성전자의 매출액 추이를 따라 삼성전자 주식의 주가추이는 어떻게 변화 했을까요? 주식은 기업의 성장에 따라 올라간다는 가장 기초적인 모습을 따라 움직이고 있는 모습입니다.삼성전자가 7년만에 80조원에서 200조원으로 100%이상 매출 신장이 되자 삼성전자 역시 그에 따라 주가의 큰 폭 상승이 이루어집니다.

 




위에는 삼성전자 주식의 변동 챠트입니다. 보이시는 것처럼 2005년 40만원~50만원대 였던 주가는 2013년 들어 150만원을 돌파해 매출액 향상 보다 더 높은 2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보입니다. 7년정도 투자했다고 하면 연간 수익률이 30%이상으로 계산될 수 있죠. 물론 복리효과는 누리지 못하지만 연간 수익률 30%라는 수익률은 주식시장 일반 수익률과 비교하거나 기타 투자자산에 비해 높은 수익률로 볼 수 있죠.


자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강도높은 매출액 향상이 지속될 수 있느냐 하는 물음입니다. 삼성전자의 매출액 수준은 전세계 빅 기업들에 비교해도 절대 적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미 혁신이라고까지 불리는 스마트 기기들은 그 달콤한 이익을 따내고 있고 그것이 지속될지 세밀한 관찰과 분석이 필요하겠죠.


삼성전자의 매출액 추이와 주가의 상승은 주식시장의 기본적 분석 방법인 가장 큰 교훈을 알려줍니다. 크게 성장하는 기업의 주가는 올라간다. 가장 기초적이면서 누구나 다 알고 있는 것이지만 투자를 직접하는데 있어 간과하는 가장 알기쉬운 교훈이죠.


2012년 삼성전자 실적 결산과 삼성전자 분야별 매출액 순이익 규모는?


(삼성전자 매출액 부분은 삼성전자 공시를 이용했으며 회계기준법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