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가&경제&생활

카페베네 아메리카노 가격은? 톨 사이즈 기준 커피 가격.


2013년 4월10일 기준 카페베네 톨 싸이즈 기준 가격은? 커피 생활물가.

 

2013년도 4월 기준 카페베네 톨 싸이즈 기준 가격입니다. 카페베네의 톨 사이즈 용량은 350ml(핫) 370ml(아이스) 기준으로 되어있습니다. 스타벅스 톨 사이즈와 비교하면 100원이 싸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물론 용량을 기준으로 하면 5ml가 더 많은 스타벅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급가3,455원+부가세345원 = 판매가격 3,800원) 


문제는 직영점 체제로 운영하는 스타벅스와는 다르게 카페베네 같은 경우 직영점과 가맹점으로 나누어져 있죠. 즉 그 말은 똑같은 톨 사이즈라도 지점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기본적인 가격정책에서 동일함을 유지하겠지만 제가 모든 카페베네 지점을 가본게 아니라 혹시나 다른 지점같은 경우 톨 사이즈라도 가격이 다를 가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커피가 실생활에서 자치하는 비중이 점점 넓혀지고 있는 2013년 입니다. 물론 아직까지 이런 카페 전문점에서 파는 커피의 가격이 부담으로 다가오는 부분도 있지만 인스턴트커피에서 원두커피시장으로 재편되어 성장할 것이라는 부분은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커피 전문점 자체는 포화상태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한집 건너 보면 까페가 있더군요.


전국 카페베네 지점을 이용하시는 분들중에 이 가격과 다른 경우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 가격은 2013년 커피물가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13년 카페베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