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가&경제&생활

신한은행 영업시간은 언제?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과 업무시간은?


신한은행의 창구이용시 영업시간과 atm/cd기 이용시 이용시간은?

 

신한은행 창구(지점) 이용기준으로 영업시간은?


신한은행 창구 영업시간 => 09:00~16:00


신한은행 창구를 이용시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기타 은행들과 동일합니다. 이 기준은 2013년 기준이며 신한은행 지점과 창구를 이용시 이용가능한 시간대입니다.


그러면 신한은행의 atm기나 cd기와 같은 자동화기기의 신한은행 이용시 이용가능한 시간은?


 

신한은행의 atm기나 cd기 자동화기기 이용시 오전 7시부터 저녁 11시30분까지로 이용가능합니다. 자동화기기들의 이용시간 기준입니다. 


이 cd기나 atm기와 같은 자동화기기의 영업시간내는  월~금요일 오전 8시30분~오후 6토요일은 오전 8시30분~ 오후2시까지가 자동화기기 영업시간대 입니다. 이후 시간대는 자동화기기 이용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러나 이것도 신한은행 수수료부과 부분을 자세히 보면 시간대에 미묘하게 차이가 있더군요. 분명 수수료 미부과 시간대는 위와 같지만 다른은행 이체수수료등 몇몇 자동화기기 서비스 수수료가 위 시간대와는 다르게 책정되어 있더군요.


이 수수료 부분에 대해선 따로이 포스팅.


작은 수수료라도 쌓이면 커지는 것처럼 급한일이 아닌경우는 이 시간대 이용해야 자동화기기 이용시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단 신한은행 자동화기기 이용중 내는 수수료 중 타행 이체수수료와 같은 몇몇서비스가 위의 시간대와는 다르게 수수료가 부과되고 있습니다.)


2013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