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가&경제&생활

농협 ATM 이용시간과 영업시간은? 농협 자동화기기 수수료는?

 

농협 ATM/CD기 자동화기기 이용시간과 영업시간은?

 

농협 ATM기와 CD기 처럼 농협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실때 이용시간과 수수료의 기준은 2013년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은행마다 수수료와 자동화기기의 영업시간이 미묘하게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 현재 농협 365코너 자동화기기의 운영시간은


  - 기본형 :  08:00 ~ 22:00

  - 연장가동형 : 04:00 ~ 24:00


   연장가동되는 365코너는 지역별로 부분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관리 지점마다 운영시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농협 각 지점마다 약간 상이한 영업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점에 설치된 기기의 유형에 따라 시간이 다르고 또 몇몇 지점은 약간 더 늦게 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더군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농협 자동화기기 이용시 08:00~22:00 까지는 공통으로 농협은행의 ATM기와 CD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자동화기기 ATM/CD기 수수료

 

농협 ATM기와 CD기 처럼 자동화기기 이용시 내는 수수료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08:30~18:00 토요일 08:30~14:00 까지가 영업시간내로 수수료가 면제되고 이후 시간부터는 농협ATM기와 CD기 이용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출금시 영업시간내에 사용할 경우 수수료가 없지만 농협 자동화기기를 이용해 다른 은행으로 이체시 영업시간내라도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농협 계좌간 이체는 미부과)

 

영업시간외가 되면 출금시 수수료가 부과되고 다른은행으로 이체시에도 수수료가 증가되어 부과됩니다.

 

불필요한 수수료의 지출은 막아야 하는 경제활동중에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