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와 시장

모의주식투자 방법. 증권사 주식모의투자 게임하는 방법 설명.


 모의주식투자 방법. 증권사 주식모의 투자게임하는 방법설명.

 모의주식 투자게임이란? 용어 그대로 가상의 머니를 이용해 거래소와 코스닥에 상장된 실제 기업의 주식를 모의매매 하는것. 선물,옵션 모의거래를 통한 실전 투자감각을 키우고자 마련된 가상의 주식모의투자라는 뜻이다. 실전을 아직 치루지 않았다면 직접 주식투자를 하기전 꼭 한번은 해봐야 하는 주식투자 연습게임이다.

 여러 증권사마다 주식계좌를 개설하지 않고 웹회원 가입만으로 모의투자를 할수 있게 지원하므로 관심가는 증권사가 있다면 문의를 통해 확인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다. 

 그중에서 이트레이드 증권은 주식계좌가 없어도 프리멤버(웹회원가입)를 통해 모의주식투자가 가능하다. 이트레이드 증권 기준으로 주식 모의투자 방법을 설명한다.

(아래에 설명된 기준은 2010년 이트레이드증권사 웹페이지 기준)


1.이트레이드 증권사 홈페이지 접속 (http://www.etrade.co.kr/)


2.맨위 상단메뉴의 'ID등록' 이란 메뉴를 클릭한다.(제일 상단위에 이와 같이 구성되어 있는 메뉴바 일것이다.)

LOGIN  ID등록 ㅣ 공인인증센터 ㅣ 매매시스템 ㅣ 증권교실 E파트너 ㅣEnglish 


3. 그러면 아이디 등록페이지가 나오는데 왼쪽으로 시선을 옮겨 왼쪽 메뉴바에서 프리멤버등록을 선택 클릭한다.


4. 가입양식이 나오고 순서에 따라 회원가입양식에 적고 나면 프리회원 가입이 완료된다. 단 14세미만 청소년과 외국인은 등록되지 않는다.


5. 로그인창 회원구분에서 프리멤버로 선택(첫 로그인시에는 아마도 회원구분이 계좌회원으로 선택되어졌을 것이다.) 로그인한다. (회원가입시 프리멤버로 로그인이 자동으로 되었다면 할필요는 없다.)


6.다시 맨위 상단메뉴에서 증권교실이라는 메뉴를 선택클릭 한다.

LOGIN  ID등록 ㅣ 공인인증센터 ㅣ 매매시스템 ㅣ 증권교실 E파트너 ㅣEnglish 


7.그럼 증권교실 메뉴들이 나오는데 아랫쪽 증권교실 전체 메뉴부분에서 상시모의투자창 아래부분에 참가신청/취소를 클릭선택한다. 참가신청/취소에서 모의투자 아이디와 여러 투자조건들을 선택해 모의투자를 신청하면 모의 주식계좌가 발급된다.

 주식매매와 선물.옵션매매 모두 참가가능하고 10억대까지 사이버머니가 제공되니 마음껏 매매를 할수 있다. 실제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들의 주식을 가상으로 사고 팔수 있는 머니다. 선택할때 최장 3개월까지 주식모의 투자게임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이트레이드증권의 프리회원은 3개월뒤 아이디가 삭제된다. 물론 재가입후 다시 모의투자를 신청할 수 있다.)


8. 이제 이트레이딩 증권사의 HTS(집에서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주식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한다. 다시 맨위 메뉴바에서 매매시스템를 클릭하면 이트레이증권 HTS ''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종합형을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한다.

LOGIN  ID등록 ㅣ 공인인증센터 ㅣ 매매시스템 ㅣ 증권교실 E파트너 ㅣEnglish


9. 씽 종합형 설치가 끝나고 씽HTS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첫 화면에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온다. 입력 하기전에 오른쪽 모의투자를 선택클릭해준다. 이렇게해야 모의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접속가능하다.


10. 모의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고 HTS에 접속하면 이제 마음껏 모의주식 투자게임이 가능하다. 모의주식거래시 사용되는 계좌비밀번호는 대부분 0000일것이다.



모의주식투자 방법. 증권사 주식모의투자 게임하는 방법 설명이었습니다.
증권사의 웹페이지 변경에 따라 위의 설명이 변경될수 있다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