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직장&자격

삼성전자 연봉의 평균. 12년도 삼성의 월급과 평균 연봉은?

12년도 삼성전자의 평균 연봉수준과 월급은?

 

우선 한해 평균이 아닌 자료로 오류정보를 포스팅했다는 점에서 사과드립니다. 2012년도 한해 지급된 평균 직원 월급과 금액을 기준으로 하여 재포스팅 합니다. 실질적으로 한해 수입에 대한 평균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국 대기업들의 평균 연봉과 급여수준을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현재 한국 주식시장의 시가총액 1위 기업이라는 점과 전세계 글로벌 기업이라는 점에서 삼성전자의 근무시 평균적인 연봉과 월급 수준을 볼 수 있습니다. 2012년도 기준으로 한 삼성전자의 평균 연봉수준과 평균 근속년수입니다.


(단위:백만원)

한해 평균으로 보는 연봉을 보면 오류 포스팅과는 달리 삼성전자에서 근무하는 일인당 평균 급여액이 69,700,000원 입니다. 물론 사무직과 기술직의 구분이 없는 평균 급여액이지만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2012년도 한해 일인당 연간 약 7천만원정도의 연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전자의 평균 근무년수인 9년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삼성전자에서 9년 동안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평균적으로 약 7천만원의 연봉수준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이부분에서는 연구직,사무직,기술직의 구분이 없는 평균적인 연봉이라는 점입니다. 직종별 급여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걸 월급으로 나눌경우 월 약 580만원의 수준입니다.


남녀의 차이로 보자면 남자와 여자의 급여액의 차이가 보이는 군요. 평균으로 봤을시 남자인 경우 9.8년 평균 근무년수라면 7천9백만원 여자의 경우 7년 평균으로 4천 4백만원의 연간 지급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2년도에 지급된 삼성전자의 지급액을 기준으로 보는 삼성전자의 2012년도 일인당 평균 급여와 연봉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