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직장&자격

12년도 현대자동차 연봉 평균? 현대차 평균월급과 연봉 수준은?


12년도 현대자동차 직원의 평균 연봉과 월급 수준은?

 

현대차의 한해 평균자료에 대해 오류가 있다는 점 사과드립니다. 다시 재 포스팅하는 기준은 2012년도 한해 급여액을 기준으로 하여 현대자동차의 평균 연봉수준으로 재포스팅 합니다. 


현대차는 삼성전자와 더불어 한국의 자동차 회사로 글로벌 기업으로 불러도 손색이 없는 자동차 회사입니다. 이 현대 자동차의 평균 연봉과 월급수준은 12년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위:백만원

2012년도 한해에 지급된 급여액을 기준으로 했을 경우 예전에 오류로 올렸던 포스팅에 있던 현대 자동차 평균 연봉 수준보다 약 3천만원의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 근속연수 17.7년의 남자 직원의 경우 2012년도 연간 약 9천 500만원의 평균 연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자 직원의 경우 총 직원 평균 근무 년수인 12.3년을 근무하고 있는 경우 연봉으로 7천 600만원의 급여를 받았습니다. 물론 이 부분에서 사무직과 기술직 그리고 근무년수에 따라 차이가 나게 됩니다. 하지만 현대 자동차에서 근무하고 있는 총 직원의 평균적인 수준을 보여주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현대자동차의 평균 연봉인 9,400만원을 월 평균으로 나누었을시 월 평균 약 780만원의 월급의 수준입니다. 물론 평균 근무년수인 17.5년의 평균을 기준으로 했을시 위의 연봉과 월급수준을 기록하게 됩니다.


자동차 제조라는 특성상 남자직원이 압도적인 수를 자랑하고 있고 평균 급여액으로 봤을시 남자 직원이 2천만원정도 더 받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런 급여와 월급 연봉 수준은 현재 대기업들의 수준을 보여주는 기록으로 볼 수 있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2012년도 한해 급여액을 기준으로 하는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 수준입니다.